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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안티에이징을 위한 신체활동이란

건강을 위한 대략적인 기준은, 하루 8,000보 & 중간 강도의 활동을 20분 이상 하는 것

건강은 일상적인 신체 활동의 양(걸음 수)과 질(중간 강도로 움직인 활동 시간)에 모두 관계가 있습니다. 동맥 경화나 골다공증 및 체력 저하가없는 비교적 양호한 건강 상태와 관련된 일상 신체 활동은, 남녀 모두 1일 걸음 수로 환산하면 7,000 ~ 8,000보 이상, 중간 강도의 활동 시간이 15 ~ 20 분 이상입니다.
남녀노소에 상관없이 건강 정도는 신체활동의 양과 질이 균형잡혀 있을수록(아래 그래프의 붉은 점선 위) 좋았고, 중간 강도의 활동이 비교적 적은 사람을수록 좋지 않은 경향을 나타냈습니다.
기본적으로 매일 신체 활동이 충분한 경우, 여분의 운동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충분 조건은 하루에 8,000보, 중간 강도의 활동 시간 20 분. 또는 보행 10,000보, 중간 강도의 활동 시간 30분이 건강 증진 및 질병 예방을 위해 필요한 활동량의 상한이라고 생각됩니다. 그 이상인 경우에는 만성 피로 상태가 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활동의 양과 질 모두 균형 있게, 하루 2,000보와 5~10분 정도 늘리는 정도로

건강 증진과 질병 예방을 위해 활동의 양과 질을 균형있게 늘려야 합니다. 그 기준은 대략 하루 신체 활동이 6,000보 미만인 사람은 걸음 수 2,000보와 5분, 하루 신체 활동이 6,000보에서 10,000걸음인 사람은 2,000보, 10 분으로 잡으면 되겠습니다. (그림2)